市,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추진
고용안정 기여 중소기업 발굴ㆍ선정…일자리창출 활성화
오는 5월 31일까지 공모…최종 심의 거쳐 10개사 선정
 
정종식 기자
 

울산시는  `2019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일자리창출을 통해 고용안정에 기여한 중소기업을 발굴ㆍ선정해 근로환경개선자금 및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함으로써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도모하고 민간부문 고용촉진을 유도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관내에 본사(주영업장, 주공장) 소재기업으로 2년 이상 지역 내 운영 중인 종사자 5인 이상인 중소기업이다. 공모기간은 15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며 울산경제진흥원 창업일자리팀(남구 울산청년창업센터)으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는 우수기업 선정은 일자리창출 실적, 고용유지율, 근로 복지환경, 기업건전성 등의 기준에 의거 서류심사와 현지 실사, 최종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10개사를 선정한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현판과 인증패를 수여받고 기업의 근로환경개선 자금으로 1개사 당 2천만 원 등 각종 혜택(인센티브)을 지원받게 된다.


올해부터 달라지는 내용은 인증기간을 2년으로 제한해 각종 혜택(인센티브) 적용기간을 명확히 명시했고, 인증 심사기준 항목으로 사회공헌분야의 봉사실적을 추가했으며 해외진출을 위한 공공사업 지원시 가점 추가 등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난해 선정기업인 ㈜클리노믹스는 직원 기숙사 환경 개선을 통한 직원의 회사 만족도가 상승하고 회사 인지도 상승으로 우수인력 확보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하고 있다"면서 "많은 기업에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기사입력: 2019/04/15 [17:25]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