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기청, 25개 고속도로 휴게소 제로페이 결제
오는 5일부터 제로페이 서비스 시작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도입 확대 추진
 
최관식 기자   기사입력  2019/05/02 [17:42]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오는 5일부터 대보유통에 위탁운영 중인 25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전국에 195개가 있으며 하루에 고속도로를 통행하는 차량은 약 435만대다.


이번 25개 휴게소를 시작으로 전국 195개의 모든 휴게소로 확산하고, 휴게소와 더불어 국민들의 이용이 많은 KTX역사(367개)에도 6월말까지 제로페이를 통해 결제가 가능토록 추진해 시설관리업체와 입점업체 간의 상생과 공존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로페이가 더욱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대국민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연휴 기간 동안 국민들이 제로페이에 많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오는 5일과 6일에 제로페이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누리 상품권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기부는 지난달 4월 15일부터 2주간 제로페이 사용자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2019 KCON JAPAN(5.17~5.19, 일본 지바현) 1일(5.18) 관람권 2매와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앞으로도 제로페이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분기별(6월, 8월, 11월)로 지속적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결제사업자와도 협력해 상품할인, 포인트 지급 등 소비자 유인을 위한 마케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2일 서비스를 시작한 편의점과 이번 고속도로휴게소를 시작으로 기타 공공시설 및 프랜차이즈 점포에서도 소비자가 제로페이를 더욱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며, 결제사업자 및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제로페이에 대한 혜택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관식 기자

울산광역매일 사진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02 [17:4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