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중소기업 대표자 간담회` 개최
기업현장 목소리 청취ㆍ수요자 맞춤 지원정책 발굴ㆍ개선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19/05/13 [17:43]

최근 몇 년간 조선업을 비롯한 주력산업 경기침체가 지역의 전 산업에 영향을 미치면서 지역 기업들이 체감하는 경기지수도 지속적으로 낮은 지표를 보이고 있다. 올들어 제조업은 미미하나마 호전의 신호를 보이고 있으나, 비제조업의 체감도는 여전히 낮은 상태다.


민선7기 출범이후 울산시는 조선업을 비롯한 주력산업의 경기회복을 위해 다양한 네트워크를 가동하는 등 지역경제의 경쟁력 회복을 위한 보폭을 대내외적으로 확장해 가고 있으며, 아울러 기업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통한 소통력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한 첫발로서 울산시는 13일 울산경제진흥원에서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이 함께하는 가운데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서로 해법을 고민하는 `중소기업 대표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송철호 울산시장을 비롯, 하인성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박정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장 등 중소기업 유관기관장들과 김문식 중소기업융합 울산연합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침체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상호 소통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정책이 현장에서 체감하고 현장에 맞게 작동하는 토대를 마련했다.


송철호 시장은 "더 가까이! 기업 현장속으로 들어가서 답을 찾는 이러한 소통을 더 일찍 마련하지 못해 송구하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많이 듣고 최대한 수용헤 울산시가 중소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다" 는 의지를 밝히고 "주력산업의 위기로 힘든 상황이지만 기업가적 정신으로 경영활동에 힘써 달라"고 덧붙였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3 [17:4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