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날씨에 백화점 여름상품 판매 급증
에어컨ㆍ샌들ㆍ반팔 의류 판매 급증
에어컨 매출, 작년에 비해 91% ↑
 
황상동 기자
 

 

▲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 삼성전자 매장을 찾은 고객이 진열된 에어컨을 살펴보고 있다.     © 편집부


이른 더위로 인해 부산지역 유통가의 여름 마케팅이 빨라지고 있다.
15일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에 따르면 5월 들어 여름시즌이 시작되면서 에어컨, 샌들, 반팔 의류 등의 판매가 급증하면서 백화점 전체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두자리 수 가까이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부산 4개점은 고객들의 관심과 수요가 몰림에 따라 본격적인 `쿨` 경쟁에 돌입했다.
먼저 가전제품 매장의 경우 미세먼지로 공기청정기, 건조기, 의류건조기 등 환경가전 판매량이 크게 늘면서 올 초 가전시장을 주도했지만 여름시즌으로 접어들면서 에어컨이 그 인기를 이어받고 있다.


부산본점의 경우 지난 1~12일 에어컨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무려 91%나 증가했다.
여름 성수기 시즌에 구입하면 주문물량에 밀려 설치까지 몇 주씩 기다려야 되는 경우가 많아 벌써부터 찾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판매량도 크게 늘고 있는 것.


또 여름 기능성 의류를 대거 선보이고 있는 아웃도어 매출도 23.4% 증가했다. 최근 아웃도어 업계가 여름 폭염에 맞춰 땀 배출, 건조 등의 일반적인 기능을 넘어 시원한 냉감소재 의류를 속속 선보이면서 여름패션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스 시리즈를 선보였던 아이더를 비롯해 K2, 밀레, 네파 등 대부분의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기본적인 티셔츠를 비롯해 데님, 재킷까지 시원한 냉감소재 기능성 아이템을 지난해보다 더욱 늘리고 물량도 확대해 여름맞이에 나서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고기능성 쿨링 속옷도 인기다.

 

인견, 메쉬, 에어로쿨 등 쿨링 원단을 사용해 편안하고 쾌적한 착용감과 노출에도 불편함이 없는 무봉제 팬티, 몰드 일체형 브라, 스포츠 브라 등의 기능성 란제리 판매량도 10% 이상 늘었다.  
더불어 샌들을 찾는 여성 고객들이 크게 늘면서 구두매출이 20.8%나 증가했고, 반팔티셔츠와 반바지, 민소매 원피스 등 여름패션 상품에도 수요가 몰리면서 영패션이 16.3%, 편안한 잠자리와 숙면을 위한 여름침구 매출도 9.8%나 신장하는 등 쿨한 상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같은 추세에 따라 부산 4개점은 다채로운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부산본점의 삼성과 LG전자 매장은 오는 31일까지 에어컨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5% 상당 롯데상품권 사은행사를 펼친다.


광복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슈페리어, 보그너, 노스페이스 K2 등이 참여하는 `레저ㆍ스포츠 특집전`을 열어 40~60% 할인 판매하고, 19일까지 `프리썸머 고세 여름슈즈 특가전`도 진행해 구두와 샌들을 5만9천원, 7만9천원 등에 내놓는다.


또 동래점 5층 이벤트홀에서는 오는 19일까지 `K2 브랜드 대전`을 열고, M2층 야외행사장에서는 `프로젝트M 여름상품 균일가전`을 마련한다.
더불어 센텀시티점은 오는 31일까지 해외 유명브랜드 멀티샵 `한스타일` 팝업스토어를 연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기사입력: 2019/05/15 [15:09]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