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토, 영국에 화웨이 사용 경고…"네트워크 안전 우려"
기사입력  2019/05/15 [15:34]   편집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ㆍ나토)는 14일(현지시간) 영국 정부가 5세대(5G) 통신 서비스에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 부품 사용을 허용한 것과 관련해 우려를 나타냈다.


AFP 통신에 따르면 이날 런던의 총리 관저를 방문한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은  테리사 메이 총리를 향해 "영국은 우리의 공동 안보에 필수적인 국가"라며 "서구 군사 동맹에서 통신 보안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밝혔다.  


그는 앞서 참석한 런던 비즈니스 콘퍼런스에서도 화웨이를 언급하며 "화웨이와 5세대(5G) 네트워크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스톨텐베르그 총장은 영국을 비롯한 모든 나토 회원국들은 중국, 그리고 5G에 대해 독자적인 결정을 내릴 권리가 있다고 말하면서도 "물론 이러한 결정이 안전한 네트워크를 보장하는지는 나토의 문제"라고 했다. 


그는 "이러한 이슈에서 벗어날 방법은 없다"며 "우리는 회원국의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확인할 것이다"고 말했다. 


영국 정부는 지난달 국가안전보장회의(NSC) 회의를 통해 5G 통신망 구축 과정에서 `비핵심` 부품에 화웨이를 사용해도 된다는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NSC 회의 내용 일부가 언론에 유출되자 테리사 메이 총리 측은 "여전히 논의 중인 사안"이라며 확답을 피했다. 또 회의 내용을 유출했다는 이유로 개빈 윌리엄슨 국방장관을 해임하는 등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