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 새 감독, 유상철
울산대학교서 준우승 4차례 일궈
기사입력  2019/05/15 [16:11]   편집부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가 제9대 사령탑으로 유상철 감독을 선임했다.
인천은 지난 14일 "유 감독을 새로운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1년6개월이다.


유 감독은 이날 오후 구단에서 전달수 인천 대표이사와 면담한 후 계약서에 사인했다. 인천 측은 "신중하고 면밀하게 여러 부분을 검토했다"면서 "인천이 처한 상황을 잘 이해하고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지녔는지를 살폈다. 또 기존의 선수단과 코칭스태프와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여겼다"고 전했다.


유 감독은 선수 시절 국가대표로만 124경기에 나서 18골을 기록한 스타 플레이어 출신이다. 2002 국제축구연맹(FIFA)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이다. 프로 무대에서는 울산 현대를 비롯해 일본 프로축구 J리그 요코하마 F 마리노스, 가시와 레이솔 등에서 선수 생활을 했다.


현역에서 물러난 이후 2009년 춘천기계공고에서 감독 생활을 시작한 그는 2011년 K리그2 대전 시티즌에서 2년간 지휘봉을 잡았다.
2014년부터 2017년까지는 울산대학교에서 준우승을 4차례 일궈냈다. 지난해 K리그1 전남 드래곤즈를 맡아 프로 무대로 복귀했지만 성적 부진을 이유로 8월16일 감독직을 사퇴한 후 현장을 떠나있었다.


유 감독은 "인천이라는 멋지고 훌륭한 팀의 감독으로 부임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빠르게 팀 특성을 파악해 열정적인 팬들의 기다림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대구FC와 하나원큐 K리그1 12라운드 원정경기부터 벤치에 앉는다. 뉴시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