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제3회 공감+테마특강 개최
양내윤 대표 강연…구민 80여명 참여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9/05/15 [16:59]
▲ 중구는 지난 14일 성남동 중구 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구민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공감+ 테마특강을 개최했다.    


중구가 지난 2017년부터 큰 인기를 끌어왔던 공감+테마특강의 올해 세 번째 수업을 실시했다.


중구는 지난 14일 성남동 중구 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구민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공감+ 테마특강을 개최했다.


공감+테마특강은 소통과 공감이 있는 트렌디 한 강연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중구 평생학습관이 추진한 특화 사업으로, 올해 총 8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2017년과 지난해 각각 8차례에 걸쳐 학습자의 삶과 관계있는 다양한 주제로 학습자와 함께 호흡하는 `토크가 있는 강연`으로 진행함으로써 전체 1천600명의 구민들이 참가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부터는 주부나 자영업자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직장인 등 다양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야간강좌나 주말강좌로 개설돼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변화와 혁신을 테마로 한 이날 세 번째 공감+테마특강은 하이소사이어티의 양내윤 대표가 강사로 나서 `웃음을 통한 더 행복한 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번 강연에서 양내윤 대표는 행복은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허용하는 것이라 설명하며, `웃음의 양이 곧 행복의 양`임을 몸으로 익혀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를 통해 각박해져 가는 세상살이 속에서 유쾌하게 세상과 소통하는 존재로 살아가기 위한 삶의 지혜를 명쾌하게 나누는 시간을 선사해주었다.


한편, 중구는 오는 6월 18일 중구 평생학습관에서 시그니처북스 엄미나 대표를 초청해 `현대미술 인사이트`란 주제로 문화와 예술 분야의 공감+테마특강을 진행한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5 [16:5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