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유엔, `부모의 달`출범…"생의 초기에 최고의 출발을"
 
편집부   기사입력  2019/06/02 [15:32]

유엔아동기금(UNICEF)은 6월1일(현지시간) 부터 출범하는 `부모의 달`을 맞아 세계 각국의 정상들에게 가족 친화적인 정책과 "어린이에게 최고의 삶을 출발을" 시켜주기 위한 부모에 대한 지원을 해달라고 권고했다.


유니세프는 6월 한 달은 어린이의 생의 아주 초기 시절에 보호와 영양, 적절한 자극이 뇌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세계적 인식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각국 정부와 기업들에게 가족 친화적인 정책과 계획을 수립하도록 촉구하고 부모들의 운동을 지원하라고 권할 예정이며, 특히 노동자 부모들을 초기 타깃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온라인에 부모들이 서로 의존하고 관련을 맺으며 현실적인 요구의 내용을 갖추도록 도와주는 만남의 공간도 마련하기로 했다.


첫 `세계 부모의 날`인 6월 1일에는 전 세계 부모들에게  자녀들을 위한 희생적인 헌신과 평생에 걸쳐 부모 자식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희생에 대해 감사하는 행사를 갖는다. 


유니세프 친선대사인 영국의 데이빗 베컴은 이를 위한 동영상 연설에서 부모 노릇을 제대로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열렬하게 설파했다. "일단 자녀가 생기면 누구나 아이들을 보호하게 제대로 가르치고 싶어질 것이다.  나는 내 아이들에게 언제나 남을 존중하고 공손하며,  상대방이 받고 싶어하는 대접을 제대로 해주라고 말해준다"고 그는 말했다. 


유니세프는 특히 "부모가 된다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이다"라면서 아기에게 필요한 건강한 뇌발달을 위해 초기에 가장 많은 영양과 자극을 주고 보호를 해주는 것이 부모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02 [15:3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