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양궁, 올림픽 2연속 전종목 금 조준
2020 도쿄올림픽 테스트 이벤트 참가
기사입력  2019/07/11 [15:44]   편집부

 

▲ 대한양궁협회는 오는 18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도쿄올림픽 양궁 테스트이벤트에 선수단을 파견했다고 11일 전했다.    © 편집부


올림픽 2회 연속 전 종목 석권을 노리는 한국 양궁이 2020 도쿄올림픽 테스트 이벤트에 참가한다.
대한양궁협회는 오는 18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도쿄올림픽 양궁 테스트이벤트에 선수단을 파견했다고 11일 전했다.


테스트이벤트는 올림픽을 앞두고 경기 운영과 시설 등을 점검하기 위한 시험 무대다. 선수들에게는 미리 경기장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번 대회에는 총 25개국에서 남자 59명, 여자 55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오선택 총감독이 이끄는 한국 선수단은 남자부 배재현 김우진(이상 청주시청), 이승윤(서울시청), 여자부 장혜진(LH), 안산(광주체고), 전인아(전북도청)로 구성됐다.
이우석(국군체육부대), 강채영(현대모비스), 최미선(순천시청) 등 국가대표 1진의 일부 선수들은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열리고 있는 하계유니버시아드 참가로 인해 이번에 합류하지 못했다.


나머지 선수들은 이후 참관을 위해 도쿄를 찾을 예정이다. 12일부터 예선전 랭킹라운드가 시작된다.
한국은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서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을 모두 휩쓸어 올림픽 사상 최초로 전 종목 석권의 위업을 달성했다.
도쿄올림픽에서는 혼성전이 추가돼 양궁에 걸린 금메달이 5개다. 뉴시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