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올해 8번째 1일 명예구청장 운영
최현만 학성새마을금고 이사장…환경위생과, 건설과 등서 현안 살펴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9/07/11 [17:22]
▲ 중구는 11일 `1일 명예구청장`의 제8대 구청장에 최현만 학성새마을금고 이사장을 임명해, 현장을 둘러보고 상담민원을 수행하는 등 명예구청장 업무를 소화했다.    


울산 중구는 11일 `1일 명예구청장`의 제8대 구청장에 최현만 학성새마을금고 이사장을 임명했다.


`1일 명예구청장` 제도는 구정에 관심이 많고 행정 참여에 의욕적인 사람 중 1명을 명예구청장에 위촉해 하루 동안 직책을 수행하며 구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 구현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 시행한 중구 시책 사업이다.


무보수 명예직인 `1일 명예구청장`은 위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근무하면서 부서 방문을 통해 업무보고를 받고, 현장을 둘러보며, 상담민원 등을 수행하게 된다.


제8대 명예구청장에 임명된 최현만 씨는 울산광역시 중구 새마을금고 이사장협의회 회장으로서 2011년부터 매년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백미 기부 활동을 오랜기간 이어오고 있다.


또 2014년부터 2년간 바르게살기운동 중구협의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녹색생활실천과 가정사랑 전진대회 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를 위한 각종 봉사와 지원에 열정을 쏟아 왔다.


이날 1일 명예구청장으로 활동한 최현만 씨는 구청 내 환경위생과와 건설과를 방문해 구정 주요업무를 청취했다.


이어 영양사 없는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위생과 영양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육아종합지원센터 3층에 위치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방문해 어린이 영양관리와 식단개발 현황을 살펴봤다.


또 반구동 341-2번지 일원의 도로개설 현장을 찾아 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도로공사 진행 상황을 살피는 시간도 가졌다.


오후에는 최현만 명예구청장의 관심 분야인 학성공원 삼지환 바닥 단차 문제에 대해 관련 부서 부서장과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고, 정책 제언 활동도 벌이며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최현만 제8대 명예구청장은 "우리 중구의 구정업무를 직접 수행하며 현장에서 관계자들과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통해 아이들의 급식 상황과 도로개설, 학성공원 단차 문제 등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가는 시간이었다"면서 "1일 명예구청장 참여 경험으로 더욱 더 열정을 가지고 지역 발전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11 [17:2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