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태완 중구청장, 우정동민들 목소리 듣는다
고객지원센터 주차장 확보 등 지역 내 현안 건의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9/07/18 [18:00]
▲ 중구는 18일 우정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박태완 중구청장과 지역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과 함께하는 `소통! 현장 속으로`를 운영했다.    


`구민참여 행복도시`를 구정방침으로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추진 중인 울산 중구가 올 해 여섯 번째로 동 주민들의 답답한 속내를 듣고, 해결책을 찾는 자리를 마련했다.


중구는 18일 우정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박태완 중구청장과 지역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장과 함께하는 `소통! 현장 속으로`를 운영했다.


`소통! 현장 속으로`는 박태완 중구청장이 주민들의 생활 현장으로 찾아가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구정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한 뒤 해결책을 마련하는 등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기획됐다.


박태완 구청장은 이날 `소통! 현장 속으로`를 통해 우정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주민들과 만나 불편ㆍ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주민들과 진솔한 대화를 이어갔다. 이 자리에서 주민들은 우정전통시장 내 주차장 부복 문제를 지적하며, 상권 활성화를 위해 우정동 행정복지센터 이전 시 현 센터 위치를 주차장으로 조성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전통시장 내부와 신참떡볶이에서 우정아이파트 주차장까지 우정7길 일원의 보행 안전을 위해 과속방지턱 설치를 요구하고, 장춘로 41번지 일원의 불법 주정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력봉 설치를 건의했다.


이외에도 당산4길 67 인근에 토사유출 방지벽의 설치, 동헌길 34~36번지 일원의 하수구 덮개 보수, 명륜로 92-1번지 앞 도로변 파손 보수, 명륜로 인도변 경계석과 보도블럭 보수, 우정공원 내 운동기구 설치 등을 촉구했다.


박태완 구청장은 주민들과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진솔한 대화를 나눈 뒤 해당 민원들에 대해 관련 부서와의 논의를 거쳐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우정공원과 과속방지턱 설치 요구 구간, 보도블럭 보수 요청 구간, 토사유출 방지별 설치 구간, 주차장 확보 요구지 등의 민원 현장에서 주민 불편사항을 확인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구청장과 함께하는 `소통! 현장 속으로`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주민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18 [18:0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