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태화강동굴피아 피서지로 최고 인기
동굴피아 온도 22도 정도 유지
무더위 식힐 수 있는 공간자리
기사입력  2019/08/13 [18:28]   김홍영 기자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도심 속 이색피서지인 울산 남구 태화강동굴피아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13일 남구도시관리공단에 따르면 태화강 동굴피아에 평일 평균 400명, 주말 1천명 이상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특히 지하광장에 설치된 반구대암각화 탁본 체험과 3동굴 스케치아쿠아리움 그림그리기 활동은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낮 기온이 35도를 웃도는 가운데 동굴피아는 22도 정도를 유지하고 있어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멀리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주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공간으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3동굴 스케치아쿠아리움 그림그리기`는 아이들이 그린 수생생물을 스캔해 큰 스크린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열린 관광지로 선정되어 있는 울산 십리대숲과 마찬가지로 태화강동굴피아도 내부에는 턱이 없고 완만한 입구 쪽 경사로를 통해 쉽게 입장할 수 있어 장애인 휠체어나 유모차 등을 이용해 누구나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남구도시관리공단 정신택 이사장은 "태화강동굴피아는 도심 속 이색공간으로 가족들과 편하게 찾고 즐길 수 있는 이점이 있다"며 "많은 고객들이 동굴피아를 찾아 관람하며 무더위를 잘 이겨낼 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홍영 기자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