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앙여고 김가은 학생, 펜싱 에페서 금메달
제16회 전국남ㆍ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결승전 경기 향남고 15대 14로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9/08/19 [17:08]
▲ 울산 중앙여자고등학교 펜싱부 김가은(3년) 선수가 `제16회 한국중ㆍ고 펜싱연맹 전국남ㆍ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에페 여고부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 편집부

 

 울산 중앙여자고등학교(교장 김영오) 펜싱부 김가은(3년) 선수가 `제16회 한국중ㆍ고 펜싱연맹 전국남ㆍ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에페 여고부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중앙여고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양구에서 열린 이 대회에서 김가은 선수는 예선전에서 전승을 거두고 본선에 진출했다.
4강전에서 창현고 김나경를 15대 10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 상대는 경기 향남고 임태희.
김가은은 임태희를 만나 치열한 접전 끝에 15대 14로 장식하며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울산중앙여고 펜싱부는 올해 각종 대회에 출전해 단체전 준우승 2회와 개인전에서도 3명의 선수가 입상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펜싱 경기의 단체전은 4명으로 한 팀을 이루는데 중앙여고 펜싱부는 3학년 3명과 1학년 1명으로 총 4명의 선수가 전부이다.
이러한 환경적 조건과 선수확보의 어려움 속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둔 비결은 선수들의 피나는 노력과 지도자의 열정적 지도, 학교장을 비롯한 전 직원의 관심과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김영오 교장은 "향후 우수한 선수를 많이 확보하기 위해 펜싱부를 운영하고 있는 중학교(울산서여중, 울산여중)의 교장 및 기관 관계자와의 협의회를 통해 우수 선수의 조기 발굴과 펜싱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19 [17:0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