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민간협력 확대…복지안전망 구축 노력
공동주택 거주 복지사각지대 중점 집중발굴 추진
기사입력  2019/08/19 [17:12]   김홍영 기자

울산 5개 구ㆍ군 중에 선제적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에 나서고 있는 남구는 마따유, 마따가게, 마따기관,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 등 민간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서 오는 9월 30일까지 공동주택 거주자를 대상으로 집중 발굴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남구는 최근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서 생활고에 시달리던 새터민 모자가 숨진 채 발견된 안타까운 사건 등을 예방하기 위해 이번 집중발굴기간에 남구 관내 공동주택(1,106개소)에 복지사각지대 홍보물을 게시하고 적극적 홍보를 펼쳐 관리비 체납세대, 전기ㆍ수도 미사용 가구 등에 대한 이웃 신고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번 중점 발굴기간에 확인된 대상가구에는 기초생활수급자, 긴급지원 등 공적지원 연계 및 나눔천사기금 희망이음사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같은 민간지원을 연계하여 위기상황을 조기에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해 4월 공동주택의 경우 전기료 등의 공과금을 통한 사각지대 파악이 어려움을 인지하고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 민간을 통한 상시협력체계를 구축해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행정을 펼쳐오고 있다.


김진규 남구청장은 "이번 공동주택 복지사각지대 중점발굴기간을 통해 민간 협력을 점차 넓혀나갈 계획이며, 사각지대 발굴에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 동참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홍영 기자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