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학생교육원, `별따고 꿈따고 항공우주캠프` 운영
초등생들 비행기ㆍ드론 원리 발견하는 항공체험ㆍ드론체험
기사입력  2019/08/19 [17:35]   허종학 기자
▲ 울산시학생교육원 내와어울림수련장은 오는 24일까지 `별따고 꿈따고 항공우주캠프`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 편집부

 

 울산시학생교육원(원장 정재오) 내와어울림수련장은 오는 24일까지 `별따고 꿈따고 항공우주캠프`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동구, 북구, 울주군 초등학생 5학년들을 대상이다.


울산시학생교육원은 앞서 지난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남구와 중구 5학년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별따고 꿈따고 항공우주캠프`를 운영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과학적 소양을 기르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이번에 연이어 3차례에 걸쳐 시행하는 우주항공캠프는 방학동안 나태해지기 쉬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꿈을 찾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더욱 알차고 유익하게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비행기와 드론의 원리를 발견하는 항공체험과 드론체험, 밤하늘의 별을 찾는 천체체험은 과학적 탐구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농촌체험과 트레킹체험은 자연을 통한 힐링의 기회와 컬링체험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방학동안 캠프에서 다양한 과학적 체험을 하게 되어 과학적 지식을 많이 얻게 되었고, 평소 방학처럼 집에서 무료하게 보낼 시간을 알차고 보람되게 보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재오 원장은 "학생들의 내실 있는 방학을 위해 울산광역시학생교육원 내와어울림수련장은 항공, 우주 분야의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계발하여 학생들의 유익한 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마련하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