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류현진, 현재 만장일치 사이영상 유력 후보
평균자책점 1.64으로 리그 1위
기사입력  2019/08/22 [17:18]   편집부

 

▲  LA 다저스 류현진   © 편집부


류현진(32ㆍLA 다저스)이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레이스에서 가장 앞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CBS스포츠는 22일(한국시간) 올해의 최우수선수(MVP)와 사이영상 등을 예측했다.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의 유력한 후보로 류현진이 이름을 올렸다. 매체는 "류현진은 평균자책점 1.64으로 리그 1위에 올라있다. 평균자책점 1.65 이하를 기록한 선수가 사이영상을 수상하지 못한 건 1968년 루이스 티안트가 마지막"이라고 소개했다.

 

티안트는 그해 평균자책점 1.60을 거뒀다. 그러나 평균자책점 1.12를 수확한 밥 깁슨이 사이영상을 받았다.
CBS스포츠는 "현 시점에서 류현진은 만장일치로 사이영상을 수상할 것으로 보인다"고 짚었다.


다른 후보로는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과 스티븐 스트라스버그(워싱턴 내셔널스), 마이크 소로카(애틀랜타 브레이브스), 클레이턴 커쇼(다저스), 소니 그레이(신시내티 레즈) 등을 꼽았다.


가장 주목할 경쟁자로는 맥스 슈어저가 언급됐다. 슈어저는 올 시즌 20차례 등판, 9승5패 평균자책점 2.41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달 말 부상자 명단에 오른 뒤 약 한 달을 쉰 그는 23일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전에 등판할 것으로 보인다.


매체는 "슈어저는 23일 복귀할 예정이다. FIP(수비 무관 평균자책점 2.08), 삼진/볼넷 비율(7.56) 등에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며 "4번째 사이영상 수상 가능성이 남아있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