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대교 전면 재포장 실시 … 개질 아스팔트로 포장
공사 기간 동안 보수 구간만 통제…한 개 차로 차량 통행 가능
기사입력  2019/08/22 [18:58]   정종식 기자

 울산시는 오는 26일부터 10월15일까지 울산대교 포장 보수공사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울산시에 따르면 보수공사는 지난해 여름 폭염 장기화로 포장 파손이 발생한 양방향 1차로 전구간과 양방향 2차로 약 500m 구간으로 약 3천380m에 달한다.


울산대교는 남구 매암동~동구 일산동 길이 8.38㎞(본선 5.62㎞, 연결로 2.76㎞), 2~4차로 규모로 지난 2015년 5월 말 준공해 2045년 6월까지 울산하버브릿지(주)에서 운영 중인 민자 도로다. 포장방법은 기존 에폭시 포장을 걷어내고 개질 아스팔트로 포장할 계획이다.


개질 아스팔트는 기존 아스팔트포장의 단점인 소성변형, 균열 등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개질재의 첨가 및 추가공정을 통해 소성변형 및 균열에 대한 저항성을 향상시킨 아스팔트 포장이다.


적용 공법은 차량 하중에 의한 전단변형 및 피로균열 등의 저항성능을 강화한 포장 공법으로 2018년 8월 시험 포장 후 약 1년간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울산대교 포장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시와 울산하버브릿지(주)는 공사 기간 동안 보수 구간만 통제하고 한 개 차로는 차량 통행이 가능하도록 운영하는 등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보수공사가 완료되면 그동안 노면이 고르지 않아 차량 통행이 불편했던 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 기간 동안 다소의 불편이 있더라도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