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암각화박물관, 가을 대곡천 답사 프로그램 운영
선사ㆍ 역사 등 문화유산 알리기
기사입력  2019/09/10 [18:03]   김소윤기자

울산암각화박물관은 오는 17일과 26일 `대곡천 역사 문화를 길에서 만나다`라는 주제의 대곡천 답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풍요로운 결실의 계절을 맞이해 반구대암각화가 있는 대곡천을 따라 선사와 역사 등 다양한 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오후 2시 울산암각화박물관을 출발해 집청정, 반구서원, 반구대, 공룡발자국 화석, 반구대암각화 근접 관람 등을 거쳐 울산암각화박물관으로 되돌아오게 된다.


김경진 암각화박물관장의 안내로 대곡천의 역사에 대한 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답사시간은 약 3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울산암각화박물관 누리집 `교육/행사 - 행사` 란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성인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는 행사 당일 오후 1시 50분까지 울산암각화박물관으로 모이면 된다.


울산암각화박물관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을 지나고 추석이 있는 풍요로운 9월을 맞이해 암각화박물관과 반구대암각화를 비롯한 대곡천 산책길을 따라 울산의 선사 및 역사에 대한 이해을 가지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암각화박물관는 오는 30일부터 암각화에 나타난 선사시대인의 사냥 전 모습을 보여주는 특별기획전 `대곡천사냥꾼`의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방문객에게 암각화에 새겨진 고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한반도 선사인들의 삶을 새롭고 다양한 시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제공한다.
    김소윤 기자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