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혁신도시 내 10개 공공기관 업무협약 체결
사회 인프라 지원 강화, 공동프로그램 개발ㆍ운영, 협력네트워트 강화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9/09/17 [18:22]
▲ 중구는 17일 청사 2층 중회의실에서 혁신도시 내 10개 공공기관과 함께 `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장 협의회`를 개최하고, 협약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 중구가 2016년 혁신도시 조성 이후 처음으로 혁신도시 내 모든 공공기관과 함께 머리를 맞댔다.


중구는 17일 청사 2층 중회의실에서 혁신도시 내 10개 공공기관과 함께 `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를 개최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박태완 중구청장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김성호 소장, 에너지경제연구원 조용성 원장,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 국립재난안전연구원 배양일 원장 직무대리 등을 비롯해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정부의 혁신도시 시즌2 정책에 발맞춰 이전공공기관과 중구의 지속가능한 상생발전을 위해 구성됐으며,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한 상생협력과 현안문제를 공유하고, 해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 자리는 그 첫발을 내딛는 자리로, 참석자들이 혁신도시 관련 추진사업과 공공기관 협력사업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예정인 정주여건 개선사업에 대한 협조를 구하는 한편, 이전공공기관의 애로사항 해소, 지역상생 발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중구와 혁신도시 공공기관과의 연계ㆍ협력을 보다 강화하고 구체적인 상생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에는 중구와 고용노동부고객상담센터(소장 김성호), 국립재난안전연구원(원장 직무대리 배양일),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 도로교통공단운전면허본부(본부장 김덕섭),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모두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울산 중구와 혁신도시 공공기관은 이전공공기관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사회 인프라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 발전과 상생협력을 위한 상호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기로 했다.


또 물적 교류와 정보공유 활성화를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사회 공헌사업 추진 등에 대해 적극 협력ㆍ추진하기로 약속했다.


현재까지 울산 중구와 이전공공기관은 협력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현안문제를 해결하고, 협력과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다.


`청년취업지원 디딤돌사업`,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울산 중구 공동홍보 추진`, `중구수영장 운영` 등의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이웃돕기 및 다양한 직원 봉사활동`, `공공기관 시설 주민개방` 등 지역 공헌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17 [18:2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