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즈아~ 벤투호` 화창한 날씨 속 파주서 완전체 훈련
이재성ㆍ황인범 합류…25명 대표팀 전원 그라운드 훈련
 
뉴시스   기사입력  2019/10/09 [16:40]
▲ 2022년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앞둔 대표팀 선수들이 지난 8일 오후 경기도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화창한 날씨 속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처음으로 완전체 훈련에 매진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 25명의 선수들은 지난 8일 파주 축구 국가대표 트레이닝 센터(NFC)에서 처음으로 모든 선수들이 그라운드에 나와 훈련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파주에 입소한 이재성(홀슈타인 킬)과 황인범(밴쿠버)도 훈련복으로 갈아입고 곧바로 트레이닝에 나섰다.


전날 일부 선수들이 실내에서 컨디션 점검 차원의 훈련을 진행한 것과 다른 모습이었다.


대표팀은 오후 4시께부터 간단한 워밍업을 진행했다. 이후 간결한 패스에 이은 측면 침투 훈련을 이어갔다.


전날 밀집수비를 공략하기 위한 측면 활용, 공격 옵션 다양화를 꾀했던 훈련의 연장선상이다.


선수단을 반으로 나눠 운동장 절반을 사용하는 훈련에선 벽을 세워둔 후 빠르게 공을 측면으로 내주고 곧바로 공을 다시 받는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 도중 홍철(수원), 황의조(보르도) 등 4명의 선수가 훈련에서 빠졌고 나머지 선수들은 코트 반면만 사용하면서 미니게임을 진행한 후 모든 훈련을 마쳤다.


한국은 스리랑카(10일ㆍ화성), 북한(15일ㆍ평양)과의 2022년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조별리그 2경기를 앞두고 있다.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09 [16:4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