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암고, 학생 대상 `우리말 겨루기 대회`
맞춤법ㆍ표준어 규정ㆍ표준발음ㆍ외래어 표기법 등 다양한 문제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9/10/09 [17:13]

 울산 화암고등학교(교장 강둘이)는 지난 8일 573돌 한글날을 기념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말 겨루기 대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맞춤법과 표준어 규정, 표준발음, 외래어 표기법과 관련한 어문 규범뿐만 아니라 속담, 사자성어 등 우리말 관련 다양한 문제를 풀며 실력을 겨루었다.
이번 행사는 울산이 배출한 한글학자 외솔 최현배 선생의 국어사랑 정신을 잇는 언어문화 개선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외솔 최현배 선생은 우리말과 글을 지키며 일생을 국어교육 발전에 매진했고 국어학의 연구, 국어정책의 수립, 국어운동의 추진에 전념한 인물이다.


화암고는 지난 2015년 이래 학생들의 한글 사랑 정신 고양과 아름다운 우리말을 가꾸고 바르게 인식하기 위해 한글날 기념행사로 매년 우리말 겨루기 대회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대회 참가자 박소현(2년)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아름다운 우리말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평소 무분별하게 줄임말, 은어, 인터넷 언어를 사용했던 자신을 돌아보며 올바른 한글 사용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강둘이 교장은 "요즘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언어 파괴 현상이 만연해 있는데 이런 어려운 현실에서 열린 우리말 겨루기 대회는 큰 의미를 가진다"며 "현대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대회를 계기로 한글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말을 올바르게 지키고 가꾸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09 [17:1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