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마을 공동체 유(U)마을넷 발대식
울산 시장, 마을 공동체 참가 단체 토론 시간 가져
지난해 33개, 올해 35개 마을 공동체 선정해 실시
기사입력  2019/10/09 [17:47]   정종식 기자
▲ 지난 8일 시청 의사당 1층 시민홀에서 열린 마을 공동체 U마을넷 발대식에서 송철호 시장과 마을 주민들이 참여의 공동체 문화 확산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는 지난 8일 시청 의사당 시민홀에서 `울산시 마을 공동체 만들기 지원센터`와 함께 `마을 공동체 U마을넷 발대식 및 시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해와 올해 울산시의 마을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참가한 단체들과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는 울산형 마을 공동체 유(U)마을넷 발대식, 2부는 `소통 365 송포유(Song for you)`의 일환으로 `시민 간담회`가 진행됐다.


유(U)마을넷 발대식은 경과 보고, 활동계획 발표, 마을공동체 활동 사례 공유시간순으로 이어졌다.


시민 간담회는 송철호 시장과 마을 주민들이 참여의 공동체 문화 확산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구ㆍ군, 지원센터 등과 협력 시스템을 구축해 `주민 제안 마을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실시했다.


지난해 33개, 2019년 35개 마을 공동체를 선정해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출범한 유(U)마을넷은 공모 사업 완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주민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한 공동체 단체로, 7개 분과로 이뤄졌다.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사전 신청과 설명회, 연석회의를 통해 구성됐다.


송철호 시장은 "이번 U마을넷 발대식과 시민 간담회`를 계기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