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각지서 승마 대회 열린다…11월 셋째주
오는 19일∼21일 최고 국산 어린말 뽑는 `영호스컵` 개최
 
편집부   기사입력  2019/11/07 [17:26]

 

▲     © 편집부


오는 17일부터 경북 상주 국제승마장에서 한국마사회장배 승마대회, 영호스컵, 경주퇴역승용마 품평회, 스포츠말 품평회 등 승마 이벤트가 집중 진행된다.


대회가 펼쳐지는 약 1주일 동안 약 300두의 말이 모여 승마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17일에는 경주퇴역 승용마의 품평회가 열린다. 경주마로 활약하다 승용마로 제2의 삶을 시작한 퇴역마들의 침착성 등 안정성을 검증하는 대회다.

 

스프레이 뿌리기, 우산 펼치기, 풍선 올리기 등 돌발 상황에서 말의 침착성을 시험한다. 마장마술, 장애물 등 기본 승마 능력을 평가한다.
19일에는 제4회 스포츠말 품평회가 열린다.

 

스포츠말 품평회는 2~3세 어린 국산마의 체형, 보행, 프리점핑 등 승용마 품질을 체계적으로 평가하는 행사다. 신뢰성 있는 평가 체계를 구축함에 따라 우수 국산마를 조기 선발하고, 어린말의 거래 활성화를 도모한다.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영호스컵`이 최초 개최된다. `영호스컵`은 올해 열린 두 번의 국산 어린말 승마대회를 통해 선발된 말이 출전할 수 있다. 올해 최고의 국산 어린말을 선발하는 대회다.


국산 어린말 승마대회의 결승전격인 `영호스컵`은 우수 국산 승용마를 조기에 발굴하고 생산ㆍ유통을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국산 최고의 말들이 겨루는 대회에 걸맞게 국내 최대 규모인 조련지원금 1억 5천만 원이 지원된다. 승용마의 어린말 대회 출전 기준은 경주마와 달리 4세에서 7세까지로 규정하고 있다. 


제48회 한국마사회장배 전국승마대회는 17일과 18일, 22일부터 25일에 두 번에 걸쳐 총 18개 종목이 시행된다. 대한승마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가 후원한다.
17일부터 2일 간은 마장마술, 복합마술, YH(Young Horse; 어린말) 경기가 펼쳐진다.


22일부터 4일간은 장애물, 복합마술, 국산마, 경주퇴역마, YH 경기가 진행된다. 마장마술과 장애물 최상위 레벨 종목 S 클래스가 개최되기 때문에 국내 정상급 선수들의 승마기술을 구경할 수 있다. 각 대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말산업 정보 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시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07 [17:2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