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형 건설현장 주차장 부족, 근로자 안전 위협"
장윤호 시의원, 플랜트 건설현장 주차문제 간담회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19/11/13 [19:43]
▲ 울산시의회 장윤호 의원(산업건설위원장)이 13일 오후 송병기 경제부시장실에서 플랜트 건설현장 주차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시의회 장윤호 의원(산업건설위원장)이 13일 오후 송병기 경제부시장실에서 플랜트 건설현장 주차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전국플랜트건설노조 울산지부 관계자는 "대형 건설플랜트 현장 주차문제와 불법 하도급으로 플랜트건설 노동자들의 안전사고가 상존하고 있다"며 "문제해결을 위해 노사정 협의회를 구성하자"고 요청했다.


노조 관계자들은 또 "플랜트 건설현장은 대부분 아침 8시에 작업을 시작하는데 주변 대중교통이 열악해 개인차를 가지고 갈 수 밖에 없으며, 인근 주차문제 때문에 새벽 5시에 집을 나서야 하고 이로 인해 점심시간에는 쪽잠을 자다보니 안전사고에 매우 취약할 수 밖에 없다"며 "울산시와 시의회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송병기 경제부시장과 장윤호 산업건설위원장은 "플랜트 노동자들의 애로사항을 잘 들었으며 행정기관에서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원도급사와 협력해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역주민인 플랜트노동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노사정 협의회 구성 요청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으며, 지역건설산업 발전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고 플랜트건설협의회, 석유화학단지, 국가산단 공장장협의회 등과 협의해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울산시와 시의회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13 [19:4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