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지역 버스승강장 온열좌석 확대 설치
1월까지 승강장 10개소 추가 총 30개소 운영 계획
온열좌석 주민들 호응…교통약자 배려ㆍ이용 편의
 
편집부   기사입력  2019/12/02 [18:40]

 울산 남구지역에 설치한 온열좌석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들로부터 큰 호응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남구에 따르면 지난해 겨울부터 버스승강장 편의시설 확충사업으로 삼산로 등 주요 버스승강장 16개소에 온열좌석을 설치했다.


이에 남구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자 지난달 중순에 1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공업탑과 롯데마트 버스승강장 4개소에 추가로 온열좌석을 설치했다.
남구는 온열좌석에 따른 지속적인 주민들의 호응에 따라 오는 1월까지 승강장 10개소에 추가 설치해 총 30개소의 승강장에 온열좌석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온열좌석뿐만 아니라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한 에어커튼 설치, 도심형 버스승강장(폐쇄형) 설치 등 버스승강장의 사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정부 인사혁신처에서 선정한 2019년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교생 A군은 "아침에 시내버스를 기다릴때마다 추워서 고생했는데 이번에 승강장 좌석이 보일러처럼 들어와 한 결 따뜻하고 버스 기다림도 편하다"고 말했다.


직장인 B(27ㆍ여)씨는 "이른 아침에 출근을 하기 때문에 버스승강장에 바람막이도 겨울철에는 좋은데도 이번에 온열좌석까지 설치해 놓아 출근길에 기분좋게 다니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남구청 관계자는 "주민이 먼저다 따듯한 행복남구 라는 구정목표에 걸맞게 남구의 긍정적이고 따듯한 이미지 실천을 위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교통약자들에 대한 배려와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적극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지성훈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02 [18:4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