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남교육행정협의회 연구과제 발표회 개최
학교로 구성된 9개 분회 중 4개 분회 지난 1년간 연구결과 활동 발표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9/12/08 [18:23]

 울산 강남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문수컨벤션에서 관내 교육행정 공무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남교육행정협의회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분기별로 운영되고 있는 강남교육행정협의회는 강남 관내 교육행정 공무원 180명이 참여하는 자발적인 모임으로 직원 간 소통 및 정보교류에 목적을 두고 교육행정 분야에 대한 연구와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발표회는 인근지역 학교로 구성된 9개의 분회 중 4개 분회가 지난 1년간 진행해 온 연구결과와 활동을 발표했다.
신정옥동분회는 학교 안전관리강화방안 관련, 학교피해사례와 사전예방대책 및 피해발생시 대처방안등을 현장사례를 활용, 전달했다.


웅촌청량분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업무만족도 향상 방안으로 최근 3~4년간 신규채용 직원들의 퇴사율이 높아지고 있어 신규직원의 업무 적응 곤란 및 기존 행정실 근무자 간 불만과 업무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아울러, 학교업무정상화가 진행됨에 있어 행정실 이관업무가 늘어나는 상황이며 행정직의 충원율에 비해 공무직등의 채용이 늘고 있는 상황에 대한 문제점을 논의했다.


특히, 급여 및 연말정산 업무를 맡은 신규발령자의 부담 경감을 위해 연초 업무 숙련 직원들과 신규 직원이 함께 업무 진행으로 사기진작도 할 수 있는 지역별, 급별로 다양한 행정실장 정보교류의 장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그외 울주군 영남알프스 인근 학교 근무자들의 자연 탐방ㆍ환경 정화활동사항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수미 강남교육장은 "조직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화 단결이므로 직원들이 모임을 통하여 개인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며 "이 자리가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장의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08 [18:2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