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구ㆍ군의회의장協, 2020년도 의정활동 논의
민생ㆍ경제 살리기 조례 제정 집중…기초의회 역할 강화키로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19/12/08 [18:57]

 울산광역시구ㆍ군의회의장협의회가 올해 마지막 정기회의를 열고 2020년 새해 역점 의정활동 사안을 논의했다.


울산구ㆍ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신성봉ㆍ중구의회 의장)는 지난 6일 중구의회에서 신성봉 의장 주재로 남구의회 김동학 의장, 동구의회 정용욱 의장, 북구의회 이주언 의장, 울주군의회 간정태 의장 등 5개 구ㆍ군 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마지막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5개 구ㆍ군 의장단은 새해 역점 의정활동 사안에 대해 논의하고 각 기초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는데 힘쓰기로 했다.


특히 구ㆍ군의장협은 새해 울산지역의 주요 화두가 경제, 사회 등 다방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을 위한 지원책 모색과 지역경제 회생이라는데 방점을 찍고 기초의회 차원에서 조례 제정과 정책개발, 건의 등에 나서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늘리기 위한 관련 조례 제정과 안전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지원방안 연구, 주민들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행사지원을 위해 각 기초의회가 의정활동에 힘쓸 방침이다.


또 구ㆍ군의장협은 올해 말 기준 내구 연한이 만료되는 행정물품에 대해 일본산 제품 사용을 지양하고 국산품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의 논의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중구의회 신성봉 의장은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살피고 경제를 살리기 위해 기초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한층 더 집중해 나갈 방침"이라며 "울산지역 기초의원 전체가 참여하는 워크숍을 통해 서로 소통의 기회를 갖고 행정물품의 국산품 애용을 적극 추진하는 등 2019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08 [18:5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