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학 청년봉사단, 부산서 `사랑의 연탄 나눔`
일반인 시민 봉사자도 모집하여 함께 봉사활동 진행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9/12/16 [16:43]

 

▲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부산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500만 원 상당의 연탄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 편집부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부산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500만 원 상당의 연탄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부산시 사하구 감내로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종수 무학 사장을 필두로 무학 임직원으로 구성된 좋은데이 봉사단과 대학생 좋은데이 청년봉사단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탄봉사활동에는 좋은데이 봉사단 이외에도 일반인 봉사자를 모집하여 평소 봉사에 관심있는 시민을 모집해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사랑의 연탄 나눔` 은 부산연탄은행의 추천으로 선정된 차량 이동이 힘든 지역 연탄사용 가구에 직접 연탄을 전달하는 활동이다.
무학은 봉사단과 함께 사하구 감내로 일대 10여 가구에 직접 천여 장의 연탄을 배송하고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마음을 전했다.


연탄은행에 전달된 잔여 연탄은 겨울철 연탄난방으로 생활하시는 부산지역 연탄 사용 가구 50여 세대의 동절기 난방을 위해 12월 내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무학 이종수 사장은 "추운 겨울날이지만 함께하는 시민 봉사자분들과 대학생 봉사자들이 있어 더욱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봉사활동이었다"며 "무학은 연탄나눔과 김장김치 나눔 등 겨울철 나눔 문화 확산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말했다.


한편 무학은 지난 11월, 12월간 부산ㆍ울산ㆍ경남 지역에서 `사랑의 김치나눔 활동` 지원금을 전달하고 무학 임직원과 함께 김장김치를 만들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2/16 [16:4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