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제대 주변 `착한 가격` 특화거리 지정
오래뜰먹자골목 16곳 환경개선
 
박명찬 기자   기사입력  2020/01/14 [16:13]

 

▲  김해 인제대 주변 착한가격 특화거리 조성   © 편집부


경남 김해시는 주변 오래뜰먹자골목을 착한가격업소 특화거리로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착한가격 특화거리에는 김해지역 전체 62개 착한가격업소 중 16곳이 몰려 있다.


업종은 커피점, 복사집, 미용실, 중국음식점, 삼겹살집, 치킨집 등이 어려운 여건에도 학생과 지역민에게 좋은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지난해 행정안전부의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우수사례 선정에 따른 재정인센티브 5천만원을 투입해 골목 입구에 착한가격 특화거리 상징 간판을 정비하고 지정 업소 노후 간판 교체 등 환경개선사업을 했다.


착한가격업소는 동종 업종 평균가 이하 가격에 위생과 서비스 등 일정 기준을 만족할 때 지정받을 수 있다. 지정 업소는 인증간판 제작 지원, 매월 20ℓ 30매 쓰레기봉투 지급, 시 홈페이지에 이달의 착한가격업소 소개, 업소별 맞춤형 홍보물품 지원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김해시는 외식업 48곳, 이미용업 6곳, 목욕업 2곳, 세탁업 2곳 등 62곳을 지정해 영업중이다.
착한가격 특화거리 조성으로 상인들도 만족감이 높아지고 있다.


착한가격 업소 상인들은 "낡은 간판을 교체하고 돌출 간판을 설치해 착한가격업소 이미지를 개선하면서 이용객들의 만족도도 높아져 매출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착한가격 특화거리 조성으로 소비 위축과 상권 쇠퇴로 매출 감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명찬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14 [16:1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