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롯데百 광복점, 명인ㆍ명장 설 선물 행사
지하 1층 아쿠아몰 행사장서 `한국무형문화유산 명인ㆍ명장 초대전` 개최
기사입력  2020/01/14 [16:15]   황상동 기자
▲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 1층 아쿠아몰에서 나전칠기 김용겸 명장의 설 선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 편집부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설 선물 행사 기간인 오는 23일까지 백화점 지하 1층 아쿠아몰 행사장에서 `한국무형문화유산 명인ㆍ명장 초대전`을 개최, 평소 접하기 힘든 전통과 가치가 깃든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전칠기 명장 김용겸, 전통조청 명인 박경희, 약조청 명인 이영복, 경옥고 명인 서진수, 전통양봉 명인 차봉극, 떡메치기 명인 이중택 등 명인ㆍ명장의 선물세트를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으며 더불어 명인과 명장이 직접 매장에서 상품소개, 판매도 함께 진행한다.


이 중 나전칠기 김용겸 장인은 2017년 한ㆍ미 정상회담 시 백악관 환영 만찬에서 김정숙 여사가 들고 있던 나전 클러치(손가방)을 제작해 화제가 됐던 나전칠기 명장으로, 이번 행사에서 화문보석함(59만원)을 비롯해 쌍용문 쌍함, 매화 이층장 등 다양한 나전칠기 선물을 선보인다.


또 단양 육쪽 마늘과 수제 조청으로 맛을 낸 박경희 명인의 마늘조청 고추장을 비롯해 생강, 우슬, 약도라지 등 약초로 만든 이영복 명인의 청강원 3종과 산양산삼으로 제조한 서진수 명인의 산양삼경옥, 소백산 죽령에서 채취한 차봉극 명인의 토종벌집꿀 등도 함께 내놓는다.


더불어 이중택 떡메치기 명인은 직접 현장에서 떡메로 쳐서 만든 인절미를 판매하고,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떡메 체험도 이벤트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은 설 명절 특선 가이드북을 통해 명인ㆍ명장의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국산콩 메주와 죽염으로 전통장을 만드는 장흥 고씨 10대 종부 기순도 명인, 조선시대 궁궐에서 전해 내려오는 어육장 명인 권기옥, 1982년 전북 최초로 고추장 특산품으로 소개된 순창 전통고추의 문옥례 명인, 1000년을 이어오는 잡곡을 원료로 빚는 문배술의 이기춘 명인 등 정성과 전통이 담긴 선물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롯데쇼핑 홍보실 정호경 팀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유통업체마다 설 선물 진열판매 행사 등 치열한 판촉전 속에서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선물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매년 비슷한 선물보다 장인들의 손끝을 통해 전통과 정성이 가득 담긴 상품을 선물하면 하는 분도 받는 분도 만족스러운 선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