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연수원 10월 강동동 신청사 이전
시교육청, 공사비 제외…11억 편성ㆍ세부 이전 계획 수립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1/14 [18:15]

 울산교육연수원이 올해 10월 북구 강동동 신청사로 이전ㆍ완료한다.
1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1월 착공한 교육연수원은 현재 공정률 50%로 오는 8월 말 준공 예정이다. 총 공사비는 부지매입비를 제외한 245억원이다.


시교육청은 공사비를 제외한 이전에 필요한 사무용가구 및 비품, 연수용 기자재, 휴게공간마련 등을 위한 예산 10억8천만원을 편성, 세부 이전 계획을 수립하고 이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육연수원은 부지면적 1만1천412㎡, 연면적 7천㎡의 4층 규모 현대식 건물로서 사무실, 강의실, 분임실, 정보검색실 등 최신 시설을 갖출 전망이다. 


아울러 연수생들의 편의와 안락한 연수공간을 제공해 교직원들의 연수 만족도를 향상시킨다는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울산교육연수원의 이전은 2009년 연수원이 위치한 대왕암공원의 조성계획에 따라 추진됐다.
울산교육연수원은 고(故) 이종상 선생이 1900년 방어진 수산중학교를 설립해 일제강점기에 후진을 양성하는 시설로 쓰였다.


이어 방어진중학교, 울산청소년수련원을 거쳐 지난 1997년 울산광역시 승격과 동시에 울산교육연수원으로 활용했으며 23년을 교직원 연수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울산교육연수원은 지난해 9월 공모로 안승문 원장이 취임해 연수혁신을 위한 다양한 연수방법 등을 도입하고 있다.


올해 연수프로젝트를 위해 ▲쏙쏙 뽑아듣는 직무연수 ▲우분투 수업만들기 ▲연수포럼 등 본격적인 연수혁신을 위한 첫걸음을 준비하고 있다.


안승문 울산교육연수원장은 "올해 교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직무연수 외 다양한 연수를 기획하고 있다"며 "연수생들의 편의와 안락한 연수공간을 제공해 교직원들의 연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14 [18:1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