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구 아동의회 "의회 의정활동 배웠어요"
1박2일 워크숍, 북구의원 만나 의회운영ㆍ의정활동 견학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0/01/14 [19:57]
▲ 울산 북구 아동의회가 14일 북구의회를 찾아 본회의장을 둘러보고 의회 운영 및 의정활동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 북구 아동의회가 14일 북구의회를 찾아 본회의장을 둘러보고 의회 운영 및 의정활동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견학활동은 북구가 이날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아동의원의 역량 및 소통 강화를 위해 진행하는 `아동의회 워크숍` 프로그램의 하나다.


워크숍에 참가한 20여명의 아동의원들은 북구의회 다목적실에서 의회 홍보 영상을 시청한 뒤 본회의장을 둘러봤다. 특히 이주언 의장을 비롯한 북구의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조례 제정, 예산안 의결 등 의회 운영과 의정 활동 등 평소 북구의회에 대해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직접 답변을 들었다.


아동의회 이채민 의장은 "아동의회에 참가하면서 실제 의원들을 만나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의회에 대해 보다 많은 것을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북구의회 이주언 의장은 "미래 북구의 희망인 아동의원들로부터 신선한 내용의 질의를 듣고 답변하면서 그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었다"며 "아동의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북구의회에서도 진지하게 분석해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동의회는 북구의회 방문 후 경주 화랑마을로 이동해 지방예산 교육과 아동정책에 대한 토론 등 의원간 소통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북구 관계자는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훌륭한 정책을 제안하는 데 있어 이번 워크숍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북구는 앞서 지난해 6월 공개모집을 통해 20여명의 아동의원을 선발했다. 아동의원은 북구의 아동 정책에 대해 제언하고 아동 권리 홍보 등에도 나서고 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14 [19:5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