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반려동물 펫티켓 강좌ㆍ행동치료 운영
고양이 보모 체험 프로그램 등 진행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0/01/16 [16:04]

 부산시 반려동물복지문화센터는 겨울방학 기간인 오는 30일까지 `2020년 겨울방학 맞이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2020년 겨울방학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어린이와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반려동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보호자 펫티켓 강좌, 반려동물 행동치료 교실 등 동물보호교육을 진행한다.


`캣 커들러(고양이 보모) 체험 프로그램`은 17일 오후 `당신을 캣 커들러로 임명하노라`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고양이의 신기한 비밀들을 알아보고 캣 커들러 자격요건을 테스트하며 캣 커들러 체험 후 센터에서 캣 커들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한다.


캣 커들러는 2015년 미국에서 생긴 신종 직업으로 고양이를 껴안아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일을 하는 사람으로 일종의 보모 역할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 30일 오후에는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향기로 시작하는 힐링 여행)`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뿐만 아니라 일상으로 지친 심신을 향기로 충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반려동물 문화교실 참가 신청은 부산시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에 앞서 지난 6일에는 경찰대학교 김민철 교수가 `경찰견 핸들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마약탐지견이었던 `큐`와 함께 경험했던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반려견 보호자로서의 소양을 높이는 시간을 가져 관심을 모았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ㆍ중학생들에게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한 흥미로운 직업 체험과 함께 올바른 동물사랑 정서 함양의 기회"라며 "우리 시가 선진 동물복지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16 [16:0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