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서발전, 공공부문 사회적가치 확산 앞장
사회적가치 추진과제 점검ㆍ민간 확산 방안 논의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 발전소` 사회적 가치 슬로건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1/19 [19:01]
▲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17일 울산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추진방안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 ^ 한국동서발전)   © 편집부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지난 17일 울산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책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가치 추진방안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정부가 지난 15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공부문의 추진전략`을 공유하고 정부의 사회적 가치 세부 추진과제에 따른 동서발전의 추진 현황과 방향에 대해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 일자리, 지역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 등 분야별 사회적 가치 책임자들은 추진과제를 점검하고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선도적 실현 방안과 민간으로의 확산을 위해 확대 개선할 부분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유기적인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동서발전은 지난해부터 사장 직속으로 사회적 가치 관련부서를 통합하여 사회적가치추진실로 확대 개편하고 전사에 사회적 가치 책임자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가치 체계를 구축하고 내재화하기 위해 공생, 공동, 공감의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 발전소`라는 사회적 가치 슬로건과 함께 2022년까지의 사회적 가치 성과를 화폐가치로 환산한 중기 목표를 수립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환경, 안전, 일자리 창출, 지역 및 중소기업 상생, 신재생에너지, 4차 산업 기술 등 분야별 성과지표를 개발하여 사업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 5천314억원의 사회적 가치 성과를 창출했다.


사회적 가치 추진의 실행력 향상) 사회적 가치 업무처리규정을 제정ㆍ공포하고 예산 편성지침에 사회적 가치 관련 예산을 우선 반영하는 한편,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공공조달제도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성과 평가 반영, 사회적 가치 인식도 조사ㆍ분석을 통한 교육자료 제작과 전 직원 의무교육 시행, 사업추진 및 주요 의사결정을 위한 각종 사내위원회에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 분야를 반영하는 등 전사적으로 사회적 가치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


동서발전은 앞으로도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하여 `같이 가는 사회, 가치 있는 삶`을 달성하기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선도적으로 실현해 나가며 사회적가치의 민간 확산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19 [19:0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