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차, 사내하도급 근로자 신입 정규직 첫 발
기술직 신입사원 입사식 개최
올해 9천500명 특별고용 계획
 
김홍영 기자   기사입력  2020/01/19 [19:15]
▲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이 지난 17일 오후 울산 북구 현대차문화회관에서 기술직 신입사원 입사식을 개최한 가운데 신입사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편집부

 

 현대자동차는 지난 17일 사내하도급 근로자 중 특별 채용한 기술직 신입사원들을 위한 입사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월 선발돼 입문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이날 사원증을 받은 신입사원 400명은 20일 정규직으로 새롭게 첫 발을 내딛는다.


이날 울산 북구 현대차문화회관에서 열린 입사식은 ▲참석임원 소개 및 오프닝 영상 ▲신입사원 교육과정 영상 ▲입문교육 수료증 및 사원증 수여 ▲임원 격려사 ▲가족 축하 영상편지 ▲신입사원 대표 소감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하언태 사장은 격려사에서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제조를 근간으로 하고 있지만 로봇, 항공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과 같은 폭넓은 영역에서 인간 중심의 스마트 이동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 개발과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와 도전 과정에 신입사원 여러분이 함께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소감문을 낭독한 신입사원 추다봉(37)씨는 "신입사원 입문교육 기간은 스스로를 돌아보고 앞으로 현대차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현장에서 내가 만든 최고 품질의 자동차가 전 세계에서 대한민국의 품격을 나타낸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12년부터 사내하도급 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해 왔으며 올해까지 총 9천500명을 특별고용할 계획이다.   .
 김홍영 기자

울산광역매일 김홍영 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19 [19:1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