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종코로나 인종차별` 논란…유엔 "무고한 이들 낙인 안돼"
 
편집부   기사입력  2020/02/05 [15:49]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에 따른 동양인 인종차별 논란이 일고 있다. 유엔은 4일(현지시간) 이번 사태를 이유로 무고한 사람들에 함부로 낙인을 찍어선 안 된다고 촉구했다.


유엔에 따르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총장은 이날 기자회견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관해 "어려운 상황에서 중국을 비롯해 영향을 받은 모든 나라들에 강한 국제적 연대와 지지를 보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태의 희생자와 무고한 자들에 대한 낙인 찍기를 막기 위해 강한 관심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면서 유럽과 미국에서는 동양인을 표적으로 한 인종차별이 잇따르고 있다. 


독일 도이체벨레는 감염증에 대한 두려움이 인종차별을 키우고 있다며, 확진자와 사망자 수가 늘어날수록 중국인에 대한 인종차별과 외국인 혐오(제노포비아) 사례 보고도 늘어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독일 쾰른의 한 아시아 식료품점은 지난주 페이스북에 "우리는 바이러스가 아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한 여성이 딸의 손에 이끌려 물건을 사러 왔다가 스카프로 얼굴을 가리고 성급히 가게를 나간 사례를 전했다.  


도이체벨레는 영국 런던의 대중교통에서 동양인들이 가까이 앉자 몇몇 승객들이 옷으로 코를 막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05 [15:4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