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ㆍ15 총선 기획시리즈…총선 예비후보에 듣는다
■ 남구 자유한국당 김두겸 예비후보
"지역 상권 살리기 시급…상권 주변 주차장 확보"
기사입력  2020/02/12 [18:59]   김지은

 

▲     © 편집부


자유한국당 김두겸 남구 예비후보는 생활이 안정되지 않으면 바른 마음을 견지하기 어렵다고 했다. 때문에 `무항산 무항심`을 토대로 생계 걱정 없이 희망 넘치는 남구를 만들기 위해 출마를 선언했다고 한다.


이를 위해 김 예비후보는 남구의 상권을 살리는 게 가장 시급하다고 말했다. 또 이를 위해 상권 주변 주차장 확보를 현실적 방안으로 제시했다. 12일 남구 신정동 선거사무실에서 그를 만났다.


-출마 동기는
"울산이 과거에는 `부자 도시`로 유명했지만 지금은 여러 가지 어려움에 처해있다. 최저임금제, 근로 시간 단축 등 현 정부의 핵심 경제 정책인 소득주도성장으로 인해 시민들의 삶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그러다 보니 지역구인 남구 구민들도 웃음을 잃어가고 있다. 구민들의 웃음을 되찾아 주고 싶다. 그러기 위해 우선시 돼야 하는 게 경제정책을 바로 잡는 거다. 자유경제시장을 복원해야 한다. `무항산 무항심(無恒産 無恒心)` 즉, 생활이 안정되지 않으면 바른 마음을 견지하기 어렵다. 구민들이 생계에 대한 걱정 없이 희망을 갖고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마를 선언했다"


-남구 시급한 현안과 해결 방법은
"지역 상권을 살리는 게 시급하다. 이를 위해 상권 주변의 주차장을 확보할 것이다. 또한 요즘 노인 문제가 화두가 되고 있다. 남구도 마찬가지다. 현재 노인복지회관이 없는 신정동과 옥동 주변에 어르신들이 쉬면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것이다. 이밖에 옥동군부대 이전 문제 등도 계속 관심을 가질 것이다"


-울산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그동안 자동차, 화학, 조선업이 울산의 경제를 이끌어 왔다. 그러나 지나치게 이들 산업에 의존하다 보니 국제정세에 따라 울산 자체가 휘청거릴 위험이 크다. 때문에 산업구조의 변화가 필요하다. 이제는 기존 주력 산업과 문화, 서비스업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뤄야 한다. 60%는 기존 산업을 이어가고, 40%는 문화와 서비스에 집중해야 한다. 특히 울산은 고래를 비롯한 문화ㆍ생태적 자원이 많다. 이런 걸 지속적으로 개발한다면 새로운 먹거리 산업이 창출될 수 있을 것이다"


-현 울산 정치권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경제가 너무 어렵다 보니 정치나 현 여권에 대한 국민들의 불만이 많다. 반면 요즘 정치권은 여ㆍ야 할 것 없이 공천 관계로 곤두서 있는 상황이다. 출마자들 모두 궁극적으로는 지역을 위해 일하고 싶어 한다는 공통점이 있을 것이다. 그런 만큼 울산 정치권은 여ㆍ야 상관없이 시민들이 잘 먹고 잘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집중해야 한다"


-유권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일 잘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 일을 잘 하려면 예산 확보나 지역 정책 수립 등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을 해본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본인은 남구청장 재임 기간 동안 일 잘하는 구청장으로 각인되기도 했었다. 그 경험을 살려 이번에는 일 잘하는 국회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