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임산부 콜택시 마마콜 달린다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0/02/13 [16:13]

 임산부가 부르면 어디든 달려가는 `마마콜` 택시가 부산에서 운행된다.
부산시는 출산율을 높이고 임산부에게 병원 진료 등 이동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처음으로 임산부 콜택시(마마콜)를 올 3월16일부터 운영한다.


시는 올해 사업비 15억2천만원을 확보해 `마마콜` 4천200여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부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임산부는 임신확인증을 발급받은 시점부터 출산 후 1년까지 `마마콜`을 이용할 수 있다. 일반택시 요금에서 65%를 할인받을 수 있다. 월 4회 기준 총 2만원 한도다.


부산시로부터 임산부 콜택시(마마콜) 업무를 위탁받은 부산시설공단은 임산부 콜택시 운영을 위해 작년 10월부터 전용 앱(마마콜) 개발에 착수했다. 마마콜 운송업체는 부산 개인택시 4천200여대를 회원으로 보유한 등대콜로 결정됐다.


`마마콜` 회원가입은 3월1일부터 가능하며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앱스토어(ios)에서 전용 앱을 설치한 후 임신 또는 출산 증빙자료를 등록하면 된다.


심사ㆍ승인(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을 거쳐 이용자로 등록되면 전용 앱을 활용해 내달 16일부터 콜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차량호출, 탑승확인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마마콜은 민선7기 보육종합대책인 `아이다(多)가치키움`을 구체화하는 정책으로 아이를 키우는 모성을 배려해 궁극적으로는 부모의 삶의 질을 개선하려는 취지로 추진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세대인 아이들을 우리사회가 다같이 키우는 문화로 성숙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3 [16:1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