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안심무인택배함` 주민 큰 호응
택배기사 사칭 범죄 예방
 
김지은   기사입력  2020/02/13 [19:01]

 울산 남구가 운영하고 있는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가 지난해 1월부터 운영하고 있는`안심무인택배함`은 낮 시간대에 택배 수령이 어려운 다가구 주택이나 원룸 밀집지역의 맞벌이 세대 혹은 1인 가구를 택배기사 사칭 범죄로부터 예방ㆍ보호하기 위해 추진해온 사업이다.


안심무인택배함이 설치된 곳은 △남구청 의사당, △사회적경제지원센터(삼산동) 등 2개소로 지난해 이용건수는 1천340여건으로 집계됐으며, 이용건수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안심무인택배함 이용방법은 물품을 주문 시, 택배 수령장소를 택배함이 설치된 장소로 지정하고 물품도착 48시간 이내에 이용자 휴대전화로 전송되는 인증번호를 지정택배함에 입력하고 물건을 수령하면 된다. 365일 연중무휴로 24시간 이용가능하며 이용료는 무료다.


물품보관기간은 48시간으로, 물품보관 후 48시간을 경과할 경우 하루마다 500원의 연체료가 부과된다.
한편 남부경찰서도 지난 10월부터 택배사와 협업해 달동 행정복지센터와 무거동 울산과학대학교 서부캠퍼스 등 2개소에 무인택배함을 설치해 운영 중에 있다.


남구청장 권한대행 김석겸 부구청장은 "안심무인택배함이 바쁜 일상생활에 택배를 대신 수령해 줌으로써 주민들의 편의와 범죄를 예방하는 순기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은 기자

김지은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3 [19:0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