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마스크ㆍ손소독제 가격안정 점검
전년대비 월평균 판매량 150% 초과 5일 이상 보관 행위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2/13 [19:25]

 울산 중구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의약 외 품인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 내 가격안정을 위한 점검에 나섰다.


중구는 오는 18일까지 4일간 지역 내 300㎡ 이상 대형마트 19개소를 중심으로 `의약 외품 불공정 거래행위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마스크와 손소독제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품귀현상을 빙자한 가격폭리 등이 발생할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추진됐다.


이에 따라 중구는 2명 1개 점검반을 구성, 홈플러스 중구점을 비롯한 지역 내 대형마트 19개소를 방문해 매점하거나 판매를 기피하는 등의 행위여부를 점검하게 된다.


세부적으로는 폭리를 얻을 목적으로 매점하거나 판매를 기피하는 행위, 지난해 보다 월평균 판매량의 150%를 초과해 5일 이상 보관하는 행위 등이다. 또 마스크 판매가격 조사 및 표시 이행여부와 소비자의 적정구매 및 판매자 적정판매 계도도 병행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홍보도 벌인다.


위반사례 적발 시 중구는 울산시를 통해 식약처에 보고하게 되고 식약처에서는 재조사를 벌여 적발업체를 경찰에게 처분의뢰하게 된다.


중구청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주민들의 걱정과 우려를 악용해 마스크나 손소독제를 매점매석하는 경우가 없기를 바란다"면서 "주민들은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을 잘 지켜 감염증이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해 주시길" 당부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13 [19:2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