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시, 저소득 장애인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20/02/20 [16:08]

 부산시는 저소득 중증장애인가정에 맞춤형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장애인 주거편의 지원사업`을 올해 본격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장애인 주거편의 지원사업은 생활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의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가구당 400만~600만 원을 지원해 장애유형 특성에 맞게끔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등록장애인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가구이다. 자가주택ㆍ임대주택 모두 신청이 가능하나 임대주택의 경우 주택소유주의 개조 허락이 있어야 한다.


시는 16개 구ㆍ군을 지리적 여건에 따라 3개 권역으로 구분해 권역별 장애인 등록비율에 따라 지원 대상자를 배분했다. 총 지원 대상자 35명 가운데 ▲동부(기장ㆍ해운대ㆍ금정ㆍ북ㆍ동래) 13명 ▲중부(연제ㆍ수영ㆍ서ㆍ부산진ㆍ동ㆍ남) 12명 ▲서부(강서ㆍ사상ㆍ사하ㆍ중ㆍ영도) 1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장애인의 소득수준과 장애유형 및 주거환경의 열악 등 주거개선이 시급한 상황 등을 고려해 지원대상을 선정할 방침이다.
보수공사는 문턱 제거와 화장실 개조, 싱크대 높이조절, 안전손잡이(핸드레일) 설치, 경사로 설치 등 개인별 맞춤형으로 추진되며 계획부터 시공까지 종합적으로 제공된다.


장애인 주거편의 지원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가족 포함)는 오는 27일까지 주소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생활을 유도하고, 장애가구의 주거안전 확보와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0 [16:0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