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신보,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컨설팅 확대
최근 새로운 업태ㆍ1인가구 증가 등으로 온라인 성장세 증가
기사입력  2020/02/24 [16:25]   황상동 기자

 부산신용보증재단(이하 `재단)은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마케팅` 컨설팅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대응,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도록 적극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재단은 이와 함께, 소상공인의 대응역량 및 판로확대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홍보전략을 제공하고, 필요한 교육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재단의 `생애 주기별 맟춤형 종합지원 계획`에 따르면, 보증이용고객 및 예비창업자에게 직접 다가가는 컨설팅을 추진, 그들의 자생력을 한층 키워가겠다는 것. 재단의 이번 계획은 급격한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내수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현실적 어려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재단에 따르면, 최근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업태, 1인가구 증가 등으로 온라인 성장세가 뚜렷하고, 반면 전통적 오프라인 업태의 입지는 날로 좁아지고 있다.


최근 롯데쇼핑의 대형적자에 따른 영업점 축소결정에서 보듯, 소비자의 급속한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면 판매 경쟁력을 상실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재단은 `소상공인 희망센터`의 온라인 마케팅 교육과 연계, 네이버 협력업체의 전문 강사진을 컨설턴트로 위촉하여 소비트렌드 변화에 대한 대응력 및 판로확대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홍보전략을 제공한다.


생계형 차업 및 과밀 업종인 `외식 자영업`에는 메뉴와 가격, 재료조달 관리, 음식 조리, 가게 운영, 손님 응대, 잠재적 고객 확보 노력 등 `장인의 숙련` 단계에 이를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방침이다.


재단 이병태 이사장은 "점포운영, 노무관리, 세무회계, 재무관리, 사업정리 등 14개 분야에 67명의 컨설턴트를 배치, 창업에서 성공까지 교육과 컨설팅 및 자금지원을 종합 지원함으로써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