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ㆍ울고속도로 청량IC 교차로 화물차 전도
기사입력  2020/03/25 [18:03]   김홍영 기자

 부산울산고속도로 청량IC 교차로에서 화물차 전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해 도로 선형정비가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25일 낮 12시16분께 울주군 청량읍 덕하리 14번 국도 청량IC 교차로에서 운행 중이던 탱크로리가 옆으로 넘어졌다. 이 사고로 탱크로리 운전자 A(59)씨가 의식을 잃은 상태로 구조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탱크로리 견인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경찰은 부산 방면 차량들을 우회 조치 중이다.


경찰은 커브길에서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청량IC 교차로 사고는 이번만이 아니다. 지난 2013년 8월에도 울주군 청량IC 인근에서 부산 방면으로 달리던 컨테이너 화물차가 넘어졌다.


곡선 구간을 지나던 화물차가 속도를 이기지 못해 전복됐다.
또 2022년 5월에도 청량면 덕하리 14호 국도에서 아스팔트유를 싣고 부산울산고속도로 청량IC로 진입하던 25톤 탱크로리가 전도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탱크로리에 담긴 아스팔트유 1만5천터가 쏟아져 도로 양방향의 교통이 통제되면서 인근 도로가 극심한 정체 현상을 빚었다.
이처럼 울주군 청량IC 교차로에서 급커브길로 인한 화물차가 전도되는 사고가 발생해 도로정비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김홍영 기자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