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구, `사회적 거리두기` 고위험 사업장 조사
민간체육시설ㆍPC방ㆍ노래방 방문
기사입력  2020/03/25 [18:04]   정종식 기자

 울산 동구청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력히 추진하면서 고위험 사업장인 pc방, 노래방, 민간체육시설에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동구청은 다중밀집 시설의 집단감염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중앙재해대책본부에서 고위험 사업장으로 지정한 관내 노래방 97개소, pc방 67개소, 민간체육시설 86개소에 시설에 대해 동부경찰서와 합동으로 20개반 40명의 점검반을 편성해 주간에는 민간체육시설, 야간에는 PC방과 노래방을 찾아 코로나19 예방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지역사회의 감염예방을 위해 업소 직원과 이용객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손 세정제 비치, 사업장의 방역실시 및 환기 등 안전예방 수칙 홍보와 함께 이용객 감소로 생계가 어려운 사업주를 위해 방역약품 지원, 자체 방역소독방법 지도도 병행했다.


동구청은 이에 앞서 코로나19 경보단계였던 지난달 25일부터 신천지 관련 시설물 및 종교시설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신천지 관련 시설 5개소 폐쇄관리를 시작했다.
또, 동구지역 종교시설 112개소에 집회 및 예배활동 자제 협조 공문을 보낸데 이어 지난 19일에는 교회 79개소에 예배 자제 권고 공문을 보냈다.


아울러 주말인 지난 22일에는 교회 25개소를 방문해 현장 검을 실시했다.
동구청은 오는 29일과 4월 5일에도 교회의 주일예배와 관련한 현장 점검을 할 계획이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