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日올림픽, 경기장 반입금지 물품에 `욱일기` 제외
기사입력  2020/03/31 [17:28]   편집부

 도쿄올림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내년으로 연기된 가운데 조직위원회가 경기장 반입 금지 물품에서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인 욱일기를 제외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31일 스포츠닛폰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대회 경기장 반입 금지 물품과 금지 행위를 정했다.
그동안 논란의 중심에 있던 욱일기는 빠졌다.

 

욱일기는 역사적으로 일본 제국주의 및 군국주의의 상징으로 사용됐다. 독일 나치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인 `전범기`라는 지적도 받았다.
그러나 조직위원회는 "일본 국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정치적 주장이나 차별적 표현이라는 지적은 옳지 않다"며 금지 물품에서 제외한 배경을 설명했다.


올해 1월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이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을 만나 욱일기 사용에 대한 우려를 전달했지만 바흐 위원장은 "한국의 입장을 이해한다. IOC를 신뢰하고 맡겨 달라"고 했을 뿐 소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다만 조직위원회는 욱일기로 인해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퇴장 등의 조치를 내릴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올림픽 불참 국가의 국기와 1mx2m의 깃발, 배너, 현수막, 90㎝ 이상의 깃대나 카메라 삼각대, 호루라기, 부부젤라, 확성기, 레이저 포인터 등이 금지 물품에 포함됐다. 뉴시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