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울산큰애기 캐릭터 제작 업체 모집
실용적인 관광기념품ㆍ캐릭터 상품 제작 업체면 가능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3/31 [19:33]

 울산 중구청은 `울산큰애기` 캐릭터를 민간에 추가로 제공하기로 결정하고 상품 제작을 희망하는 업체를 모집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 캐릭터 사용과 캐릭터 상품 제작을 희망하는 업체다.
참여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등을 포함한 전국 민간업체 가운데 `울산큰애기` 캐릭터의 특색을 잘 살려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관광기념품과 캐릭터 상품을 제작할 수 있는 업체면 가능하며 출품은 업체당 최대 5점 이내다.


이번 `울산큰애기` 캐릭터 민간 제공은 기존의 사회적 기업과 마을기업 등에 캐릭터를 제공했던 것을 우수한 민간 업체까지 확대ㆍ제공함으로써 캐릭터 인지도와 홍보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상품의 품질 향상과 다양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앞서 중구는 지난 2018년 6월 울산큰애기 캐릭터 민간제공을 위한 업체 모집과 심사를 통해 13개 업체를 선정, 21종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울산큰애기 캐릭터 상품을 발굴한 바 있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캐릭터 사용 신청서, 상품 설명서, 상품샘플 등의 구비서류를 작성해 울산 중구를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 중구 홈페이지 내 `고시ㆍ공고`란의 공고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과 제작 신청에 대한 심의는 접수된 상품에 대해 1차 서류심사에 이어 1차 선정된 상품에 대해 2차 관광진흥위원회 심의로 진행된다.


심사기준은 `울산큰애기` 캐릭터의 활용 가능성, 가격과 크기 등 관광기념품의 목적에 적합한지 여부, 대량생산ㆍ주문 가능 여부와 관광객의 수요 충족 가능 여부, 지역 특산품으로의 개발 가능성 등이다.


최종 선정 결과는 5월 중으로 중구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로 발표하기로 했다.
선정된 업체는 오는 6월부터 2022년 5월까지 2년간 `울산큰애기` 캐릭터 상품 등을 `울산큰애기하우스`에서 무상으로 위탁 판매하거나 자체적으로 판매할 수 있다.


한편, 울산큰애기 캐릭터는 지난해 `제2회 대한민국 지역ㆍ공공 캐릭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인지도를 높였고, 현재 온라인 대세 플랫폼인 유튜브 방송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며 파급력을 확대해 지역 특화 캐릭터 사업을 성장시켜나가는 역할을 하고 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31 [19:3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