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민은행, 특별채 인수 피해야…인플레ㆍ위안화 약세 우려"
 
편집부   기사입력  2020/05/18 [15:47]

중국인민은행 금융정책위원회 위원이 이례적으로 인민은행의 특별채 인수를 피해야 한다고 밝혀 주목을 사고 있다.


신랑망(新浪網)과 중국금융신문망(中國金融新聞網)은 18일 인민은행 기관지 금융시보(金融時報)를 인용, 인민은행 금융정책위 마쥔(馬駿) 위원이 특별채 매수가 인플레 리스크와 자산버블, 위안화 약세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며 하지 말아야 한다고 건의했다고 전했다.


시진핑(習近平) 지도부는 후베이성 우한(武漢)에서 발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타격을 입은 중국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인민은행이 양적완화를 확대하면서 재정적자를 활용할 생각이다.

 

마쥔 위원은 "코로나19가 중국 경제와 재정에 단기적으로 영향을 주겠지만 4~6월 2분기 이래 경기회복세가 극히 현저해지면서 세출과 세입도 서서히 정상을 찾아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중국 지도부는 연간 재정적자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비율을 올리고 지방정부가 대형 인프라 사업 등 자금을 조달하는 특별채 한도를 확대하는가 하면 중앙정부도 2007년 이래 13년 만에 코로나19 대책에 필요한 특별채를 직접 발행토록 할 방침을 분명히 했다.


마쥔 위원은 중앙 특별채와 중앙 특별채의 연내 발행 규모가 그다지 크지 않아도 기존 정책틀 안에서 대응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인민은행이 예금준비율을 추가로 인하하거나 은행의 신규 국채매입을 지원할 목적으로 유동성 공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18 [15:4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