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SK, 연패 탈출만큼 반가운 `서진용 부활`
고척전서 2이닝 무실점으로 막아
기사입력  2020/05/21 [17:51]   편집부

 

▲ 서진용(28)    © 편집부


어두운 터널을 지나 10연패의 사슬을 끊은 SK 와이번스에 연패 탈출만큼 반가운 것이 있다. 바로 서진용(28)의 부활이다.


SK는 지난 20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5-3으로 승리했다. 지긋지긋한 10연패의 사슬을 끊으면서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SK의 승리에는 불펜진의 활약도 큰 몫을 했다.


잠수함 선발 투수 박종훈이 5이닝 6피안타(1홈런) 3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간 뒤 김정빈과 서진용, 하재훈이 차례로 등판해 팀의 2점차 리드를 지켜냈다.
SK에게 무엇보다 반가운 것은 서진용이 2이닝을 1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것이었다.


팀이 5-3으로 앞선 7회말 마운드에 오른 서진용은 서건창을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한 후 김하성에 2루타를 맞았다. 그러나 이정후를 2루 땅볼로, 박병호를 유격수 땅볼로 잡고 실점없이 이닝을 끝냈다. 8회말에도 마운드에 오른 서진용은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며 자신의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했다.


SK는 연패 기간 동안 `총체적 난국`이나 다름없었는데, 불펜이 흔들리면서 승리를 놓친 경우도 적잖았다.


2019시즌을 마치고 원투펀치를 이룬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앙헬 산체스(요미우리 자이언츠)를 떠나보낸 SK는 선발진 공백을 메우기 위해 지난해 필승조로 활약한 김태훈을 선발로 전환했다. 시즌을 시작하면서 서진용, 하재훈이 버틴 불펜보다 새롭게 짜여진 선발진에 대한 걱정이 더 많았다.


하지만 막상 시즌을 시작하자 불펜이 흔들렸다.
지난해 SK 필승조의 공식은 `서태훈(서진용ㆍ김태훈ㆍ하재훈)`이었다. 여기서 김태훈이 빠졌으니 불펜에는 구멍이 생겼다. 이 때문에 서진용과 하재훈의 역할이 한층 중요해졌는데, 서진용이 기대와 달리 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필승조가 전반적으로 흔들렸다.


서진용은 33홀드를 거둔 지난해만큼 믿음직한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20일 경기 전까지 서진용의 평균자책점은 12.60에 달했다.


서진용은 지난 8일 사직 롯데전에서 팀이 8-7로 앞선 8회말 등판해 딕슨 마차도에 동점 솔로포를 얻어맞았고, 10일 롯데전에서는 0-0으로 맞선 7회말 무사 1, 2루에서 폭투와 안타 등으로 2점을 내준 후 마차도에 쐐기 투런포까지 허용했다.


15일 인천 NC전에서는 2-2로 맞선 연장 10회초 마운드에 올라 ⅔이닝 2피안타 2볼넷 4실점을 기록하고 패전 투수가 됐다. 당시 볼넷 2개와 몸에 맞는 공으로 만루 위기를 만든 서진용은 양의지에 2타점 적시타를 맞은 뒤 김태군에 좌전 적시 2루타까지 허용해 결국 강판됐다. 하지만 서진용은 팀의 연패 탈출에 큰 힘을 보태는 쾌투를 선보이며 부활의 발판을 놨다.


SK로서는 반가울 수 밖에 없다. 김정빈, 김주온 등 불펜의 새 얼굴이 기대 이상의 활약을 펼쳐주고 있는 가운데 서진용이 제 모습을 찾으면 지난 시즌 못지 않은 탄탄한 불펜을 자랑할 수 있다.


서진용은 "스스로도 처음에 부진한 결과가 나와서 아쉬웠다. 다시 좋은 모습을 찾아서 앞으로도 팀이 승리하는데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뉴시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