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 이차전지 양극 소재 공장 증설 협약
400억 규모 투자, 울산 미래 먹거리산업 성장 기대
(주)에스엠랩, 신규 투자 사업장 울산시민 우선 고용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0/05/21 [18:03]
▲ 울산시와 ㈜에스렘랩은 21일 시청 경제부시장실에서 `2차전지 양극소재 생산라인 증설`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생종 기자   


울산시와 ㈜에스렘랩은 21일 시청 경제부시장실에서 `2차전지 양극소재 생산라인 증설`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투자 양해각서에 따르면 울산시는 (주)에스엠랩의 신규 투자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공장 건설을 위한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을 한다. (주)에스엠랩은 신규 투자 사업장에 울산시민을 우선 고용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조해 나간다.


리튬이차전지의 핵심 소재 중 하나인 양극소재를 개발ㆍ생산하는 (주)에스엠랩은 이차전지 수요 증가에 따라 생산시설 확대를 계획했고 2020년 상반기 내 기존 울산사업장 인근 신규 매입 부지에 400억 원 규모의 생산라인 증설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극소재는 이차전지의 용량과 수명에 큰 영향을 주는 핵심 소재로서  대표적인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알려져 있다.


㈜에스엠랩은 울산을 대표하는 대학인 울산과학기술원에서 학내 벤처기업으로 출발했으며 조재필 대표이사도 울산과학기술원 현직 교수로서 이차전지 분야의 세계적인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연구자중 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주)에스엠랩은 지난해 9월 울산과학기술원에서 울산 하이테크밸리로 본사를 이전했으며 이차전지 관련 소재ㆍ부품ㆍ장비 전문기업으로 인정받아 향후 전지ㆍ소재산업 분야에 입지를 굳혀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21 [18:0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