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큰애기 정원사 입문과정` 개강
미니 정원 설계 등 이론ㆍ실습 교육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0/05/28 [16:28]
▲ 중구는 28일 중구 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과 세대 공감을 통한 학습유대감 형성 및 중구 마을정원 조성 정책에 따른 중구 평생교육 특화사업 `큰애기 정원사 입문과정`의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강의에 나섰다.   


찾고 싶은 정원ㆍ생태 휴양도시 조성에 나서는 울산 중구가 마을 골목을 아름다운 정원으로 가꾸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중구는 28일 중구 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과 세대 공감을 통한 학습유대감 형성 및 중구 마을정원 조성 정책에 따른 중구 평생교육 특화사업 `큰애기 정원사 입문과정`의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강의에 나섰다.


이날 개강식에는 마을정원 및 도시재생에 관심이 많은 중구 지역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정원사 양성과정의 기초 단계인 `큰애기 정원사 입문과정`은 태화강 국가정원을 알리고, 나아가 중구 마을 골목을 아름다운 정원으로 가꾸며, 지속가능한 마을 정원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이 강좌는 이날부터 시작해 오는 7월 11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2회, 전체 13회로, 중ㆍ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정원을 소재로 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교육과정이다.


강좌는 태화강 국가정원의 생태 및 관리, 정원의 이해, 자생식물의 특성과 정원사례, 태화강 국가정원 식물이야기, 도시재생과 마을정원 등 이론 교육은 물론, 식재 실습도 병행해 실제 식물 식재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습의 경우 식재 디자인과 마을 현장 및 자원 분석, 정원마을 계획안 작성, 정원 사후 관리 매뉴얼 작성 등 참여자들이 실제 미니 정원을 만드는데 필요한 교육과 함께 현장 시공도 실시함으로써 마을 정원을 조성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만들어진 작품은 전시회를 통해 평생학습관 옥상정원에 설치돼 평생학습관을 찾는 누구라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과정 수료 후 판매할 예정이다.


첫 날인 28일에는 신구대학교 환경조경학과 김인호 교수가 강사로 나서 `그린공동체의 역할과 전망`을 주제로 그린공동체가 해야 할 일과 향후 활동 방향, 마을 정원의 이해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에 참여한 마을 주민 최모 씨(54ㆍ태화동)는 "적극적으로 배우고 실습해 우리 마을을 예쁘고 풍요롭게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28 [16:2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